컴활 공부하다가 문득 든 생각인데 정말 이게 다 필요할까
엑셀 함수를 외우면서 멍하니 화면만 봤다 갑자기 왜 마음이 동했는지 모르겠다. 사무실에서 엑셀 쓸 일이 생기면 매번 옆 사람한테 물어보거나 구글에 ‘VLOOKUP 오류 해결’ 같은 걸 검색하는 게 반복되니까 슬슬 자존심이 상했던 것 같다. 그래서 서점에서 덜컥 컴퓨터활용능력 1급 교재를 집어 들었다. 책값이 거의 3만 원 가까이 하길래 비싸다고 생각했는데, 펴보니까 안에 들어있는 기출문제들이 너무…